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8가지

by 이웃집사서 2022. 4. 12.
반응형

마트에서 장을 보고 나서 집에 돌아와 제일 먼저 할 일은 정리입니다.

냉장고에 들어갈 식재료는 빨리 냉장고에 다시 넣어주어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 우리는 습관적으로 무조건 냉장고에 모든 식재료를 넣어서 정리합니다.

 

하지만 각 식재료마다 보관하는 방법이 틀린데요.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늙은호박

늙은 호박은 부피가 커서 냉장고에 들어가기 조차 어렵습니다. 늙은 호박은  베란다의 해가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호박이 여러개인 경우 서로 간격을 두어 호박이 서로 붙지 않도록 보관합니다.

2. 양파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양파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 창문으로부터 좀 떨어진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주 양파의 위치를 바꾸어주는 것이좋습니다. 양파는 늙은 호박과 마찬가지로, 공기에 노출 되어야 멍이 생기는 것 과 썩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감자 고구마

냉장고의 찬 기운은 감자와 고구마의 색과 맛을 변하게 합니다. 감자를 주방 베란다의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주방 한 구석에 야채를 담아두는 바구니를 두면 쉽고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역시 냉장고의 찬 온도가 고구마의 맛에 영향을 줍니다. 감자와 마찬가지로 주방의 어둡고 서늘한 곳 에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4. 생강

생강을 냉장 보관시 생강이 쉽게 마르고 지저분해집니다. 생 강도 주방베란다에서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하지만 껍질을 벗겨낸 생강을 상온에 두 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껍질을 벗긴 생강은 깨끗하고 마른 행주로 닦은 후 비닐백에 넣어 공기를 최대한 빼고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바나나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바와 같이, 바나나를 냉장고 안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바나나 껍질이 까맣게 변하며 온도가 맞지 않아 쉽게 쭈글쭈글해지며 쉽게 물러집니다.

 

 

6. 마늘

껍질을 까지 않은 마늘은 상온에 보관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끔 싹이 나긴 하지만, 싹은 잘라내고 먹을 수 있습니다.

7. 허브종류

바질과 같은 신선한 허브는 잎을 따지 말고 컵에 담아 물어 부어 창틀에 두면 더 잘 큽니다.  물을 날 마다 혹은 이틀에 한번씩 자주 바꿔주면 일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하 루나 이틀 사이에 금방 시들어버립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