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철 알레르기 특효약! 이것 먹으면 알레르기 끝!

by 이웃집사서 2022. 4. 29.
반응형

일교차가 크고 꽃가루와 황사까지 날리는 봄철에는 알레르기와 아토피 질환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치료법과 처방이 있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김치만 꾸준히 섭취해도 풍부한 유산균 덕에 면역력을 키울 수 있어 알레르기 질환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레르기에 효과있는 김치 알아볼까요?

 

잘 익은 김치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

24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에 따르면, 차연수 전북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연구팀은 2018년 유산균이 풍부한 잘 익은 김치를 많이 섭취하면 아토피 피부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과 비만, 심지어는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더 익을수록 효과 높아

김치와 김치 유산균은 산화적 스트레스(oxidative stress), 암,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예방을 돕고 면역력을 높이며 염증을 완화합니다. 또 사람을 대상으로 김치의 건강 효과를 추적한 연구에 따르면 김치 섭취량이 많을수록, 김치가 잘 익을수록(숙성될수록) 건강에 더 이로웠습니다.

 

 

아토피 위험률 저하

실제 김치를 하루 40g 미만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그 이상으로 섭취하는 사람의 천식 유병률이 적었습니다. 19~49세 성인이 김치를 하루 85~158g 먹으면 적게 또는 안 먹는(0~36g) 먹는 사람에 비해 아토피 피부염의 위험도가 0.68배 줄어든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비염도 김치를 하루 108~180 g 섭취하는 사람이 0~23.7g 먹는 사람보다 0.81배 유병률이 낮았습니다.

이로운 미생물 존재

김치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효과는 이 뿐만이 아닙니다. 2010년 설립된 연구회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에서 항암, 파킨슨병, 양모 촉진에 효능을 갖는 미생물이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연구소는 종양 부피를 감소하고 우수한 항종양의 효능을 갖는 미생물, 파킨슨병의 운동능력을 개선하고 불안증을 완화하며, 심지어 모발 성장기를 유도할 수 있는 미생물 등을 찾아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